학과소개 4차산업혁명시대를 이끌어갈 영상콘텐츠와 광고홍보마케팅 분야의 실무형 디지털융합인재를 양성한다.
홈으로 학과소개>학과소개&교육목표

학과소개&교육목표

KOSIN UNIVERSITY
하늘과 사람을 움직이는 커뮤니케이션
고신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급변하는 현대사회의 혼탁한 마케팅 상황속에서 '바름'의 원칙을 지키는 올바른 광고홍보인을 양성한다는 이념아래 1999년에 설립되었으며, 이는 부산·울산·경남 지역 4년제 대학교에 개설된 최초의 광고홍보학과이다. 교육목표는 첫째 '커뮤니케이션 관련 학문의 기본적 원리 습득을 통한 전략적 사고능력을 갖춘다.' 둘째 '현업 출신 교수진의 실습위주 교육로로로현장에서 필요로하는 실무 기능을 익힌다.' 셋째 '화합과 소통의 원칙아래 공동체 생활에 필요한 전인적 나눔의 인성을 키운다'이다.

전공분야는 크게 광고·홍보와 영상·프로모션 두 영역으로 구분되며 철저한 이론교육과 아울러 현장 경험을 쌓은 현업 출신의 교수진에 의해 실물 위주의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다. 재학생과 졸업생이 함께하는 선후배간의 멘토링 시스템이 운영되고 있으며, 학생 자치활동(학생회, 학회, 동아리)도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학과 설립 후 지금까지 사회가 요구하는 바란 인간성과 전문성을 지닌 훌륭한 인재들을 배출하고 있다.

전공에 대한 비전

광고는 일차적으로 기업의 마케팅 및 촉진의 기능뿐만 아니라 문화적으로도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대기업과 중소기업 그리고 기관과 단체에 이르기까지, 조직의 이미지 관리가 매우 중요시되면서 홍보의 수요도 날로 증가하고 있다. 오늘날 광고와 홍보는 영리를 추구하는 일반 기업은 물론 비영리 조직에서도 그 중요성이 부각되는 등 업무의 적용 범위가 계속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한편 광고에서 사용하는 영상제작 방법은 영화나 텔레비전에서 사용하는 각종 영상제작 기법과 다름이 없기 때문에 미래 정보화 사회의 총아라고 할 수 있는 영상제작 분야에 대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강화시켜 나가고 있다.

주요 취업분야

광고회사(광고기획, 카피라이터, 씨엠플래너, 매체기획, 조사분석사 등), 기업체 광고홍보담다, 영상제작사(프로듀서, 감독, 카메라맨, 작가 등), 이벤트 전시회사 (이벤트플래너, 이벤트 연출자 등), 조사회사, PR회사, 방송국, 영화사, 출판사, IT관련회사 등 매우 다양하며 문화마케터, 머천다이저, 컬러리스트 등의 전문 영역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