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4차산업혁명시대를 이끌어갈 영상콘텐츠와 광고홍보마케팅 분야의 실무형 디지털융합인재를 양성한다.
홈으로 학과소개>광홍뉴스

광홍뉴스


[부산일보] 고신대학교 광고홍보학과, 한국디지털광고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광고홍보학과 2022-08-10 216



고신대학교(총장 안민) 광고홍보학과(학과장 이영수)는 한국디지털광고협회(회장 목영도)와 긴밀한 네트워크 구축 및 교육 협력을 위해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식은 COVID-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되었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고신대학교의 우수한 인재들이 향후 협회에 속해있는 업체들과 긴밀한 교류를 통해 인턴 및 취업 등 다양한 업무협약을 하고 광고홍보학과에서는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여 한국 디지털광고협회와의 교육 협력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부회장 신원수)는 “상호협력을 통한 취창업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함으로써 인재양성을 위한 디지털광고마케팅 분야 교과과정 개발을 물론이고 운영 및 지원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는 협회는 건전한 디지털광고 문화의 정착을 위하여 인터넷 매체를 통해 집행되는 광고물에 대한 자체 모니터링과 자율심의를 통해 위법·유해·불건전 광고물에 대한 시정을 권고하고 있으며, 광고 적성성 자문을 통해 광고 집행 전에 발생할 수 있는 위법·유해광고물에 대한 사전 예방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고신대학교 광고홍보학과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심리학, 아트(Art) 분야에 대한 기본적 원리를 공부하고, 이를 바탕으로 광고·홍보, 영상·프로모션에 대한 전략과 이론 교육을 포함해 현업에서 필요한 실무를 직·간접적으로 체험하고 실무교육까지 병행하고 있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출처 - http://www.busan.com/view/busan/view.php?code=20211217105802498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