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경영학부 2025-12-09 174

고신대학교 의료경영학부(학부장 김경나 교수)가 국가공인 병원행정사 자격시험에서 눈부신 성과를 거두며, 의료경영 및 보건행정 분야의 우수 교육기관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 2025년 전국 수석 합격! 임상현 학생, 2년 만의 쾌거를 잇다 *
2025년 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 주관 병원행정사 국가공인 자격시험 합격자 발표(12월 8일)에서 본 학부 4학년에 재학 중인 임상현 학생이 전국 응시자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으며 당당히 전국 수석의 영예를 차지했다. 이는 2023년 이상효 졸업생이 전국 수석을 차지한 이후 2년 만에 다시 거둔 쾌거로, 고신대학교 의료경영학과가 배출한 두 번째 전국 수석이다. 연이은 최고 성적 달성으로 고신대학교는 의료경영 분야의 선도적인 학과로서의 입지를 전국적으로 확고히 다지게 되었다.
임상현 학생은 소감에서 "교수님들의 열정적인 지도와 학우들의 따뜻한 격려 덕분에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 사회에 꼭 필요한 전문 의료경영인이 되어 국민 보건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 40년 역사와 혁신이 만든 '최고'의 교육 시스템 *
1985년에 개설된 고신대학교 의료경영학과는 2025년 현재 40년의 깊은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며 숙련된 의료경영 및 보건행정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데 주력해왔다.
임상현 학생의 전국 수석 합격은 이처럼 체계적이고 깊이 있는 고신대학교 의료경영학부의 교육이 맺은 값진 결실이라 할 수 있다. 졸업생들은 병원행정사, 보건의료정보관리사, 보건교육사 등 다양한 면허 및 자격을 바탕으로 대학병원, 종합병원, 의료 관련 기관 및 공단 등 핵심 분야에서 활약하며 의료 시스템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학부장(김경나 교수)은 "임상현 학생의 성공이 미래 의료경영 분야에 뛰어들고자 하는 예비 신입생들에게 큰 동기 부여가 되기를 바란다"며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임상현 학생의 전국 수석은 우리 학부의 자랑이며, 곧 여러분이 이룰 수 있는 미래입니다. 의료경영학과는 40년 역사와 우수한 교수진, 최신 평가인증을 갖춘 교육 환경을 통해 여러분을 미래 의료 시스템을 이끌어갈 최고의 전문가로 키워낼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열정과 꿈을 가진 예비 신입생 여러분! 고신대학교 의료경영학과에서 그 꿈을 현실로 만들어보세요. 저희는 여러분의 밝은 미래를 응원합니다!"
연이은 전국 수석 배출을 통해 고신대학교 의료경영학과가 앞으로 대한민국 보건의료계에 어떤 긍정적인 변화와 인재를 공급할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