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신앙교육과 학문연구를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보건의료전문가 양성
홈으로 커뮤니티>공지사항

공지사항


작업치료학과 조무신 교수, 제9대 전국대학작업치료교수협의회장 당선

김화성 2016-07-07 3,933

작업치료학과 조무신 교수, 제9대 전국대학작업치료교수협의회장 당선
작업치료학과 학과장 조무신 교수는 지난 2016년 6월 29일(수) 전국 62개 대학(교) 작업치료학과 교수가 참석한 2016년 전국대학작업치료교수협의회 정기총회에서 제9대 전국대학작업치료교수협의회 회장으로 당선됐다.

조무신 교수는 “전국 대학들이 학령인구감소로 어려움을 격고 있는 이 시기에 교수들의 사기진작과 작업치료교육의 내실화를 다지며, 임상현장과 체계적인 업무협조를 통하여 회원대학 대부분이 세계적 수준의 교육과정을 인증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작업치료는 우리나라 보건의료 직종 중 유일하게 이론 2000시간, 임상실습 1000시간을 이수하면 세계작업치료사연맹의 교육인증을 받게 되어 회원국의 작업치료사면허시험을 볼 수 있다.

한편 고신대학교 작업치료학과는 2015년에 개설되어 현재 2학년까지 운영되고 있으며, 바른 인성, 창의적인 전문인, 섬김의 봉사인, 진정한 세계인 육성을 교육목표로 3명의 전임교수와 학생들이 고신대학교 작업치학과만이 가질 수 있는 특류를 만들어 가고 있다.

조무신 교수는 2005년에 교육계에 입문하여 후학을 육성하고 있으며, 현재 고신대학교작업치료학과장, 대한지역사회작업치료학회장을 맡고 있으며, 교육부장관상,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