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치료학과 2026-06-15 5



Q1.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저는 고신대학교 작업치료학과 20학번 졸업생 김노을입니다.
Q2. 현재 재직 중인 직장명과 본인의 주요담당업무를 소개해 주실 수 있나요?
온사랑 발달재활서비스센터에서 센터장 및 감각통합치료사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센터 운영 전반을 관리하며, 아동 및 성인을 대상으로 감각통합치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Q3. 고신대학교 작업치료학과 재학 중 참여했었던 활동, 기억에 남는일, 학과의 좋은 점을 이야기해주세요!
재학 중 참여했던 다양한 활동 중에서 특히 기억에 남는 것은
대학혁신 지원사업 I+UP 역량 큐레이션 “문화” 프로그램입니다.
당시 학교의 지원을 받아 거제, 창원, 울산 지역의 정신건강복지센터와 병원·의원을 방문하며
수업시간에 이론으로 배웠던 내용을 실제 현장에서 접할 수 있는 뜻깊은 경험을 했습니다.
대학 생활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국시 준비를 하며 지칠 때 밤늦게까지 함께해주신
교수님들의 사랑과 열정, 그리고 여러 선배님들의 격려와 응원입니다.
국시 당일 새벽부터 나와 응원해준 후배님들의 응원도 기억에 남습니다.
덕분에 든든한 마음으로 시험에 임할 수 있었고,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우리 학과의 좋은점은 고퀄리티 수업과 밀도 높은 교수님과 학생의 관계입니다.
임상현장에서 일하면서 “그때 더 열심히 배워둘걸” 하는 것들이 참 많이 있습니다.
그만큼 현장과 밀접해 있는 내용이었다는 걸 그때는 몰랐었어요.
또한 취업 과정에서도 저의 성향과 강점을 고려하여 함께 진로를 고민해 주신 교수님들 덕분에,
현재도 높은 직무 만족도를 가지고 일할 수 있었습니다.
Q4. 마지막으로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작업치료사를 꿈꾸는 후배님여러분, 정말 제대로 찾아오셨습니다!
학과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교수님들의 가르침을 따라간다면 분명 훌륭한 작업치료사로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앞으로 임상 현장에서 동료 작업치료사로 만나게 될 날을 기대하겠습니다.
모두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