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한 학기 동안 감각통합실습이 진행되었습니다. 실습은 주로 SI실에서 실시되었으며 주로이론수업을 진행한 뒤 실습하였습니다. 실습실에서는 학생들이 치료사와 환자가 되어 각 주제(촉각, 고유감각, 전정감각, 시각, 청각 등)에 맞도록 감각통합프로그램을팀원들과 의견을 나누어 만든 뒤 발표하는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후에는 촉각-고유감각이나 고유-전정감각 등 다양한 감각장애 CASE논문을 보고 분석하여 그에 맞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발표하였습니다.
5월 1일 수업에서는 2418에서 신문지를 손으로 구겨서 공을 만들고 털실을 이용한 공예를 하는 등 털실놀이와 풍선 신문지 놀이를 통해 촉각-고유감각 놀이 중심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감각통합실습실에서는 볼풀장놀이와볼풀과 공 동물 찾기 놀이, 볼링핀 맞히기, 촉각판 건너가기, 스파게티 국수놀이,개구리알을 직접 만지는 개구리알 옮기기 놀이 등 진행되었습니다. 이 날의 하이라이트는 쉐이빙폼 놀이와 로션 물감 놀이를 통하여 커다란 거울에서 알록달록 쉐이빙폼과 로션을 손으로 느껴보는 촉각 활동이 진행되었습니다.
5월 15일에는 아이스크림통에 다양한 색의 물감물을 얼려 전지에 크게 그림을 그리는 활동이 진행되었습니다. (다양한 학생들의 작품입니다 ㅎㅎ)
6월 5일 수업에서는 전정-고유감각 중심활동으로 파라슈트를 이용한 썰매놀이, 빙글빙글, 풍선을 떨어트리지 않는 협동놀이, 파라슈트 안에서 점프하는 점프놀이 등과 스쿠터보드를 이용한 활동인 매트 터널 통과하기,퍼즐과 고리 맞추기, 신문지를 이용하여 스쿠터보드를 타고 신문지를 찢는 놀이등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이론시간에서 공부한 다양한 스윙 (platform swing,bolster swing, frogswing, disc swing, 등..)을 직접 타보는 활동을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