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신앙교육과 학문연구를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보건의료전문가 양성
홈으로 커뮤니티>학과활동

학과활동


졸업 선배님의 인터뷰: 부산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18학번 정유진

작업치료학과 2023-09-11 178


졸업 선배님의 인터뷰: 부산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18학번 정유진


 





Q.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 저는 정신건강영역 중독분야에서 일하고 있는 18학번 정유진입니다.

  1. Q. 현재 재직 중인 직장명과 본인의 주요담당업무를 소개해 주실 수 있나요?

 - 현재 보건복지부·부산광역시 설치 / 부산대학교병원 위탁운영 중인 중독 전문 상담 기관 ‘부산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센터 3개의 팀 중 노숙인 등 취약계층 알코올중독문제 관리사업팀에서 상담, 사례관리, 프로그램 진행, 예방교육 및 캠페인 진행하고 있습니다.


Q. 고신대학교 작업치료학과 재학 중 참여했었던 활동, 기억에 남는일, 학과의 좋은 점을 이야기해주세요!
※ 기억에 남는 건 아무래도 실습이었던 것 같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원하던 병원(국립부곡병원)으로 가지는 못했지만, 바로 정신건강사업으로 취직해 일을 하다 보니 실습 때 재활병원에서 보고 배우고, 환자 대상으로 case 발표했던 순간들이 다시는 경험해보지 못할 일들이라 가장 기억에 남았던 것 같습니다. ‘어떤 분야로 가야지’ 하는 목표가 있어도 여러 분야를 경험해 본 것이 업무를 하면서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 다양한 영역의 교수님들께서 항상 최선을 다해서 강의를 해주셨던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사실 가끔 쉬고 싶긴 했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하나라도 더 알려주시려고 노력해주신 교수님들 덕분에 어려움 없이 국시 합격했던 것 같습니다.

아동이랑 ADL실습실 또한 글로만 읽기보다 직접 몸으로 경험해볼 수 있어서 강의를 이해하는 데 있어 수월했습니다.



Q. 마지막으로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 정신건강은 신체와는 또 다른 재미와 접근을 할 수 있는 영역이라고 생각합니다. 정신건강영역에 작업치료사들이 점점 늘고 있지만, 앞으로 취업할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정신건강영역에서의 작업치료사의 역할이 더 커졌으면 좋겠습니다. 지역사회나 병원에서 꼭 고신대학교 작업치료사들을 많이 만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