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울경서 유일한 직업재활상담학과
■ 주목! 이 학과
고신대 교육은 의료·복지·교육, 인류사회 기여 및 국제화, 지역사회봉사로 전문화돼 있다. 이러한 특성화 방향에 따른 유망학과로는 작업치료학과 직업재활상담학과 의료경영학과 등을 들 수 있다.
작업치료상담학과는 2014년 신설된 보건계열 학과로 신체적 정신적, 발달과정에서 기능이 저하된 사람(아동에서 노인까지)에게 의미 있는 치료 활동을 하는 전문가를 양성한다. 최근 산업재해·교통사고·노인인구 증가, 만성 질환의 급격한 증가 등으로 작업치료사의 수요는 증가하는 추세이다.
작업치료사는 '한국 성장 직업 20선'으로 선정될 정도로 졸업 후 취업 전망이 매우 밝다는 것이 장점이다.
직업재활상담학과는 지역사회가 요구하는 다양한 재활영역 중 '직업재활'을 전공으로 하는 학문이다. 직업재활상담학과는 부산 울산 경남지역에서 유일한 학과이다. 직업재활이란 장애로 인해 취업을 하는 데 어려움이 있는 사람들(고등학교 학생에서 노인까지)에게 정의적 상담, 직업상담 직업평가, 직업적응훈련, 직업배치 등을 통해 취업을 도와주는 방안을 찾는 전문 영역이다. 학과를 졸업하면 직업재활사로 취업할 수 있다. 직업재활상담학과는 장애와 노동에 대한 전문지식과 활동을 기독교적 세계관에 입각해 교육한다.
의료경영학은 경영 관리적인 관점에서 의료서비스 관련 분야를 운영·관리하는 기법을 연구하는 학문이다. 보건학 의학 경영학 의료정보학의 종합적인 지식을 요구하는 분야로, 의료기관의 경영환경이 점차 경쟁적으로 바뀌는 시대 변화에 발맞춰 나가고 있다. 의료경영학과는 좀 더 전문적이고 전략적인 경영을 담당할 수 있는 전문 인재양성을 주목적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