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신대학교는 “하나님 앞에서(Coram Deo)”라는 표어 아래, 참된 신앙인(Believers), 창의적 전문인(Experts), 섬김의 봉사인(Servant Leaders), 진정한 세계인(True Cosmopolitans)이라는 최고의(BEST) 인재를 배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고신대학교 학부대학은 이러한 목표에 맞춰 신입생들이 기독교사상을 바탕으로 인성훈련을 받고, 인간과 세계에 관한 통찰력을 넓히고, 국제사회에서의 활동을 위한 외국어와 정보활용능력을 구비하며, 개혁주의신앙인으로서의 선교사적 사명의식을 깨닫고, 각 학문분야의 전공진입을 위한 기초지식을 준비하도록 돕는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독교사상, 고전읽기와 글쓰기, 인간관계와 자기발견, 기독교적 소명과 취업 등과 같은 필수과목과, 개인별로 선택하는 자연과학, 인문, 사회, 예술, 체육의 기초과목들과, 인증제 연계과정인 영어, 중국어, 컴퓨터활용, 선교훈련과정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앞으로 학생들에게 유익한 자격과정, 융합과정, 부전공과정을 도입하여 운영할 계획입니다.
고신대학교는 학부대학의 교육과정의 우수성과 효율성을 위해, 교양교육위원회와 학부대학운영위원회를 통하여 자체평가를 하고 한국기초교양교육원의 실태진단을 받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국내외의 어떠한 산업여건의 변화에도 흔들림없이, 탁월한 영성교육, 인성교육, 도구교육, 학문기초교육을 실시하여 고신대학교의 우수성을 드러내는 인재를 배출하도록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학부대학 과정을 수강하는 모든 학생들이 자신의 흥미에 따른 과목들을 수강할 뿐만 아니라, 세계사회에서 자신의 능력을 극대화하는 데에 필요한 과목과 과정을 용기있게 선택하고 진정을 다하여 훈련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학부대학 학장 김영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