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디자인학과 2024-12-20 355
시각디자인학과 (학과장 김세미)는 현장밀착형 CBL 교과인 ‘디자인세미나프로젝트’라는 4학년 전공수업을 통해 캐릭터 디자이너의 전문가 초청 특강을 11월 26일(화), 12월 10일(화)에 2차례에 걸쳐 매회 3시간 동안 진행했다.
현장밀착형 CBL 전공 교과는 대학혁신지원사업으로 교육과정개발센터에서 주관하는 사업이며, 사례중심학습(Case Based Learning)을 통해 현장의 사례를 체험하는 전공 교과이다.
시각디자인학과는 현대자동차, 오리온, 빙그레, 에버랜드 등의 유명 캐릭터 디자인을 제작한 김성재 디자이너를 초청하여 캐릭터디자인 제작 실무와 노하우에 대한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1차 특강은 학생 개인이 개발한 캐릭터 아이디어스케치를 피드백 받고 수정 및 보완작업을 통해 완성하는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2차 특강은 캐릭터디자인 아이디어 전개와 최종 디자인 제작과정의 실무 노하우를 습득하는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본 특강을 통해 김미소 학생은 “디자인 실무에 정말 유용한 노하우들을 알 수 있어서 감사했고, 후배들에게도 이런 좋은 특강을 들을 기회가 더 늘어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담당 지도교수인 김세미 교수는 “이번 CBL 전문가 초청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디자인 제작과정을 디자이너와 직접 실습해봄으로써, 직무역량을 강화하는데 매우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시각디자인학과는 비실기 입시전형으로 입학한 학생들을 실력있는 디자이너로 지속적으로 양성해오고 있다. 학생들이 대한민국디자인전람회 본상, 국제디자인대회 4년 연속 전원수상, 카카오톡 이모티콘 인기작가등의 실력있는 디자인 인재들을 배출하고 있다. 실무적인 시각디자인을 기반으로 한 교육커리큘럼(브랜드·편집·캐릭터·이모티콘·웹툰·영상·패키지·정보디자인, UX·서비스디자인)을 통해 졸업 후 더욱 폭넓은 디자인 진로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