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신앙교육과 학문연구를 통해 교회와 인류사회에 공헌하는 기독교사역자 양성
홈으로 학과소개>학과소개

학과소개

KOSIN UNIVERSITY
“시각디자인에 기반한 교육 커리큘럼” 창의적 사고력과 현장실무능력을 갖춘
시각디자인학과

현대 디자인은 실용적인 결과만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인문과 사회, 예술, 과학, 기술 등을 아우르며 새로운 비지니스 생태계를 창출하는 혁신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시각디자인학과는 현대 사회의 여러 문제들을 해결함에 있어서 창의적 조형 활동과 관련된 기술과 학문을 접목하여 미래 세상을 변화시키는 크리스천 전문 디자이너를 양성하는교육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본 학과에서는 장차 디자이너로서 전문성을 갖추기 위한 기본 과정을 배우게 됩니다.

특히, 미술을 전공하지 않았거나 비실기 전형 학생들에게 미적 감각과 조형 능력을 습득하도록 지도하고 있으며,이들을 통합적 디자인 기획 능력과 창의적 디자인 구현 능력을 지닌 실무에 적용 가능한 융합형 디자이너로 양성하고 있습니다.

교육목표

시각디자인학과는 디자인과 관련된 여러 문제들을 해결함에 있어서 창의적 사고력과 현장실무능력을 갖춘 디자이너를 양성함과 동시에 기독교 세계관을 펼쳐낼 수 있는 전인(全人) 교육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학과특색프로그램

디자인 스튜디오 체험

디자인 스튜디오의 현장 경험은 학생들에게 디자인로서 미래 비전과 열정을 심어주는 방안이기에,
변화된 새로운 디자인 기술을 배우기 위한 과정으로 특화된 전문기관 체험활동을 갑니다.

취업특강

본 학교를 졸업한 졸업생 혹은 실무 디자이너들을 초빙하여학생들의 궁금증 해소와 새로운 지식을배워보는 과정을 학교에서 배우는 수업 이외의
현장의 분위기를 알아보며 전문적인 능력을 함양할 수 있습니다.

실습실 운영

학년별 실습실, 모형제작실, 스튜디오, 프레젠테이션이 가능한 실습실을 운영함으로써 재학생들의 보다 나은 제작현장을 도모합니다.

졸업전시회

4학년 말에 4년동안 배우며 제작한 작품들로 전시회를 열고 있습니다. 졸업 전 자신의작품을 전시회와 전시 도록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본인의 실무능력을 알려서 취업과 연계할 수 있도록 각종 매체와 연계하여 홍보함으로써 전문적인 능력을 함양할 수 있습니다.

고신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의 특장점

“입시 미술학원을 다니지 않아도 전문디자이너가 될 수 있습니다.”

디자인 기초부터 심화까지 시각디자인에 필요한 영역을 모두 배우는 차별화된 교육으로 누구나 디자이너가 되고 싶다는 마음이 있다면 졸업 후 전문디자이너의 자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3년 연속 국제디자인대회에서 전원수상 및 국내 디자인대회 대거 수상을 하였습니다”

수업시간, 공모전동아리 활동에서 교수님들의 1:1 개별티칭으로 국내외 디자인 공모전에서 좋은 수상실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브랜드·광고·영상·편집·패키지·캐릭터·웹·UI·UX·3D·게임·웹툰·이모티콘 등 다양한 디자인 분야를 배울 수 있습니다.”

시각디자인 전공분야는 물론 4차 산업시대에 필요한 UX, 서비스디자인, 영상제작, 3D기술 등을 배워 향후 다양한 디자인 분야에 진출할 수 있습니다. 1999년도에 신설된 우리학과는 24년 동안 디자인 업계에 많은 인재들을 배출해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