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신앙교육과 학문연구를 통해 교회와 인류사회에 공헌하는 기독교사역자 양성
홈으로 커뮤니티>공지사항

공지사항


융합디자인학과 김세미 교수님, 영도를 테마로 한 그래픽디자인전 개최

융합디자인학과 2022-08-08 1,542



융합디자인학과(학과장 금진우) 김세미 교수는 5월 31일(화)부터 6월 12일(일)까지 영도 갤러리태종에서 그래픽디자인전 ‘평안의 온도-영도(0℃)로 부터’를 개최합니다. 개인전으로 열리는 이번 그래픽디자인전은 흰여울문화마을, 커피섬 영도, 묘박지, 태종대, 조내기 고구마역사, 동삼 패총 유적 등 수많은 영도구의 역사적⋅문화적 장소를 테마로 합니다. 신작 총 20여점이 출품되는 이번 그래픽디자인전은 무료로 입장가능합니다. 더불어 수익금 전액은 고신대학교 융합디자인학과 제자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기부할 예정입니다.

김 교수님은 “0℃에서부터 시작하는 온도의 출발점이 바로 영도가 주는 평안함의 온도로 이어지기를 소망하며 작업을 진행했다”며 “주민들뿐만이 아니라 영도를 찾는 다양한 분들이 영도가 가진 따뜻한 온기를 작품을 통해 느낄 수 있으면 좋겠다”고 밝혔습니다.

김 교수님은 이번 그래픽디자인전을 소개하며 “어린아이 시절 걱정을 모르고 행복하게 지냈던 마음으로 작품에 임했고, 평안함을 잃은 채 살아가는 이 현실 속에서 평안의 온도를 담은 풍경을 영도라는 삶의 자리에서 보았다”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발상이 천진난만함과 창의적인 위트가 담긴 작품을 만들어냈습니다. 영도의 일상의 풍경 속에서 자신만의 시각으로 재해석한 순수한 동화같은 영도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한편, 고신대학교 융합디자인학과는 학생들이 직접 디자인한 캐릭터를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출품하는 등 실제 현장에서 인정받는 감각적인 디자이너들을 꾸준히 배출해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