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디자인학과 2024-06-28 273
시각디자인학과, 제 29회 ‘2024 국제디자인트렌드대전’ 동상 등 전원 수상 쾌거
시각디자인학과(학과장 김세미) 16명의 학생들이 ‘20234 국제트렌드디자인대전’에 참가해 동상, 특선, 입선 등 4년 연속 국제대회에서 전원 수상했다. 국제규모로 진행된 본 공모전에서는 총 1,200여점이 출품되었으며, 본상에서 동상 1개와 특선 7개, 입선 10개를 수상했다. 최종 수상결과는 6월 27일 발표되었다.
‘2024국제디자인트렌드대전’은 산업통상자원부, 한국디자인진흥원이 후원하고 사단법인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가 주최하는 디자인 분야의 국제규모 공모전이다. 그래픽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디지털디자인, 패션디자인, 제품디자인 전 영역에서 우수한 디자인 작품을 발굴해오고 있다.
동상 수상자는 윤승현(4학년), 특선 수상자는 강은혜, 김미소, 장희윤(4학년)/ 정지훈, 도지우, 이서진, 류다은(3학년), 총 7명이다. 입선 수상자는 선우학, 권유빈, 성인희, 송은정, 이지윤(4학년), 정지훈, 도지우, 정주아, 박소영, 김아원 (3학년)학생으로 총 10명에게 상장이 수여됐다.
이번 대회는 ‘디자인 공모전 동아리 활동 결과물’과 ‘전공 수업의 결과물’로 출품되었다. 학과장 김세미 교수는 “우리 학생들이 국제대회에서 훌륭한 역량을 발휘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고신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는 비실기 입시전형으로 입학한 학생들을 수준 높은 디자이너로 지속적으로 양성해오고 있다. 시각디자인을 기반으로 한 교육커리큘럼(브랜드·편집·캐릭터·이모티콘·웹툰·영상·패키지·정보디자인)을 통해 4차 산업에서 필요한 3D프린팅, UX·서비스디자인, 창의융합 프로젝트의 교과도 병행하여 졸업 후 더욱 폭넓은 디자인 진로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