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영상마케팅학과 2024-05-30 217
↑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대회(KOSAC) 지역대회
고신대학교 디지털영상마케팅학과 학생들이 교수님과 함께 참여한 2024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대회(KOSAC) 대회는 올해, 전국 154개 대학이 참여했으며 작년보다 16% 증가한 1,546편의 작품이 접수됐다. 광고전문가 서류심사를 거쳐 6개 지역대회에 진출하는 팀이 선정됐고, 지역대회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팀 총 12팀을 대상으로 6월28일에 전국대회 본선을 치른다.
↑고신대학교 디지털영상마케팅학과 정해원 교수의 개회사 장면
이번 2024년 KOSAC은 작년과 동일하게 고신대학교 코람데오 허브홀에서 진행되었다.
정해원 부산·경남집행위원장(고신대학교 디지털영상마케팅학과 교수)은 "대학생 광고대회는 전국의 대학생이 참여하는 최대 규모의 아이디어 페스티벌이며, 대학생들이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사회적 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해 주제는 '안전한 사회 만들기 프로젝트'이며, 참가자들은 마약 확산방지를 위한 국민 참여 캠페인 제안 도박중독 방지를 위한 국민 참여 캠페인 제안 보이스피싱을 예방하고 올바른 대응방법을 알리기 위한 국민 참여 캠페인 제안 등 3개 부문 중 하나를 선택한다.
↑'겜블닥터'팀의 <베팅바이러스> 발표장면 및 입선 수상 장면
↑'멍충멈춤'팀의 <덤버스> 발표장면 및 우수상 수상 장면
디지털영상마케팅학과에서는 총 4개의 팀이 출전했으며 2개의 팀이 지역발표대회 기회가 주어졌다.
그 중 ‘겜블닥터’팀은 <베팅바이러스>라는 주제로 발표하여 입선을 수상했으며 ‘멍충멈춤’팀은 <덤버스>라는 주제로 발표하여 우수상을 수상하고 전국대회 진출 기회를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