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영상마케팅학과 2022-08-10 773
고신대학교(총장 안민) 광고홍보학과(학과장 이영수) 재학생들은 지역기업 탐방 및 체험을 위한 고신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현장이음 프로그램으로 7일 ~ 8일동안 부산 서구 천마산 에코하우스에서 부산국제영화제(BIFF) 프로그램 ‘동네방네비프’에 참여해 현장수업 및 자원봉사를 했다.
올해 처음 도입된 동네방네비프는 ‘영화가 일상이 되는 지역특화 브랜드’를 만든다는 전략 아래 공식 행사가 있는 해운대구와 중구를 제외한 부산지역 14개 구,군 마을 거점 공간에서 영화를 보며 영화제를 가깝게 즐기는 생활밀착형 프로그램이다.
이번 광고홍보학과 전공수업인 ‘이벤트 기획론’ 현장수업을 통해 학생들은 동네방네비프 영화 상영회를 위한 안내, 관리 등 영화제라는 이벤트 현장 활동을 통해 지역을 새롭게 이해하고 발견하는 소중한 기회였다는 반응을 보였다.
학과장 이영수 교수는 “지역사회와 연계하는 다양한 현장 활동이 이루어지도록 산학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광고홍보학과는 지난해에도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과 함께 영도구 동삼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영화 관련 수업을 진행한 뒤 실제 영상 창작물을 제작해 상영하는 등 실무형 전공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출처 - http://www.busan.com/view/busan/view.php?code=20211019100623611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