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당자 2018-11-08 970
고신대 광고홍보학과 기업&청년 컴패니언십에서 우수상 수상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2개월간 청년층의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개선과 취업촉진을 위하여 부산경제진흥원에서 주최 한 기업&청년 컴패니언십이 2018년 10월 26일 부산경제진흥원에서 진행 한 시상식에서 고신대학교가 우수상을 수상하며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기업&청년 컴패니언십은 부산경제진흥원에서 2016년부터 실시해 온 것으로 취업 실무 경험이 필요한 청년들과 인지도가 부족한 부산 지역의 중소기업들이 파트너를 맺어 청년들이 기업을 직접 홍보하고 기업이 청년들을 지원함으로서 서로 도움을 주는 부산일자리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이번 컴패니언십은 부산지역 7개의 대학과 부산 청년두드림 센터 소속 1팀 총 8팀이 참여하였고, 이날 참석 팀은 Kosin Ready(고신대학교), BYCD(한국해양대학교), Usefull(신라대학교), 가지각색(청년두드림 스터디팀)이 참석하였다. 파트너 기업으로는 한스이엔지, 부산신항만, 태광이 참여하였다.
Kosin Ready팀은 플라스틱, 유아완구를 제작하는 ㈜한스이엔지의 햇님토이와 파트너를 맺어 주로 온라인 활동을 하였고 소비자들에게 햇님토이 제품에 대해 효과적으로 소개하기 위하여 ‘햇님럽’이라는 이벤트 진행해 신청을 통하여 선발 된 소비자들에게 햇님토이 제품을 지원하여 직접 체험해보고 후기를 작성하는 활동과 실제 빅 블록 제품을 가지고 부산 영도에 위치한 은평교회 유초등부 아이들과 함께 놀아주는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였다. 매 이벤트들은 영상으로 제작하여 유튜브 등 SNS에 게시하는 홍보활동을 하였다.
한편, Kosin Ready팀 황아현 학우는 “1위를 목표로 공모전에 참가한 것이었지만 2위를 해도 너무 좋았고, 2달이란 시간동안 기업에 대해서 자세하게 조사하면서 배운 것도 많지만 이때까지 내가 학습한 것을 활용하면서 그 활동에 대한 결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 뜻깊었다. 앞으로 이러한 활동이 있다면 조금 더 성장된 모습으로 참여를 할 것이다.”라고 하였다.
Kosin Ready팀의 파트너인 ㈜한스이엔지 햇님토이 조재진 과장은 “파트너를 맺은 Ksoin Ready팀의 기대 이상으로 적극적이고 에너지 넘치는 활동에 놀랐습니다.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는 마음으로만 한다면 한 분야의 전문가가 되리라 생각합니다.”라고 전했다.
시상식은 부산경제진흥원 소속 장덕원 센터장의 개회 및 참석자 소개를 시작으로 박기식 원장이 표창을 수여하였다.
박기식 원장은 “이런 컴패니언십의 활동으로 인해 기업과 청년간의 플러스가 되었으면 좋겠다. 여러분이 좋은 환경에서 그 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스스로의 역량이나 꿈들을 펼쳐나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먼 미래와 자신의 삶을 개척하는 세대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한 뒤 시상식을 끝마쳤다.
고신대학교 광고홍보학과 17 공유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