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선교학과 2024-08-26 55
고신대학교 태권도선교학과(학과장 허보섭)는 글로벌 인재양성 및 어학연수, 취·창업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6월 14일(금) 캐나다 켈거리에 위치한 TaeKwon MaDang 태권도 기관(대표 유용현)과 협약(MOU)을 체결했다.
고신대학교 태권도선교학과는 캐나다 TaeKwon MaDang 태권도 기관과 함께 전문 인재를 양성과 태권도를 통한 양기관 성장·발전을 위해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정보 상호 교환 △인턴십 지원 및 취업 · 창업 △어학연수 등 교육 분야의 상호 교류와 협력을 하기로 하였다.
현재 미국 시카고 중심의 미주 태권도 봉사단, 미국 MASTER CHOI’S HEROES MATIAL ARTS, 캐나다 TaeKwon MaDang, 싱가포르 JEONG IN TAEWONDO, 홍콩 NRG TAEWONDO KOREA, 일본 KOJINKAN(NPO)등과 협약 체결하였으며 매년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각 기관에 학생들을 파견하고 있다.
태권도선교학과는 하계·동계 방학을 이용하여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해 해외봉사,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하계방학을 이용해 베트남 40명, 태국 25명의 학생들이 해외봉사 및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허보섭 학과장은 “이번 업무체결은 글로벌 교류 협력의 인프라를 구축하고 교육체계를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앞으로 전문능력과 국제적 역량을 겸비한 인재 양성을 위해 학과는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고신대학교 태권도선교학과는 내년부터 '태권도학과'로 운영된다. 학과는 이론과 실기를 겸비한 탁월한 태권도 지도자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매년 국제 대회 및 국내 전국 태권도 대회 입상, 국가대표 시범단 배출 등의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