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선교학과 2024-08-26 48
태권도선교학과(학과장 허보섭)는 6월 6일부터 11일까지 강원도 철원실내체육관에서 6일간 개최된 '제15회 나사렛대학교 총장배 전국 태권도대회에 참가해 공인품새 여대부 개인전, 단체전에서 입상을 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나사렛대학교와 대한태권도협회가 주최하고, 주관하고 철원군, 철원군의회, 철원군체육회가 후원하는 전국 대회로서 품새, 격파 종목에 약 2,400명의 선수와 임원이 참여했다.
태권도선교학과 품새 선수단은 우수한 경기력을 바탕으로 이유진 학생이 개인전 동메달를 획득하였으며, 단체전에서는 장소영 · 김가은 · 이유진 학생이 값진 동메달를 차지하였다.
허보섭 학과장은 “태권도선교학과 1,2학년생 다수가 입상해 앞으로 선전이 기대되며 선수들이 최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태권도 품새단은 국내·외 태권도 대회 출전과 활동을 통해 학교를 널리 알리고 있으며 해마다 우수한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2023년 상·하반기 전국대회에 출전하여 전국대학태권도 개인선수권 전국태권도대회 개인전 1위, 전주대총장배 전국태권도대회 개인전 1위, 계명대총장배 전국태권도대회 개인전 1위, 우석대총장배 전국태권도대회 개인전 1위 단체전 3위, 대통령기 전국 단체대항 태권도대회 개인전 2위 단체전 1위, 상지대총장배 개인전 1위·3위(3명) 단체전 3위(2팀), 전국종별 태권도 선수권대회 개인전 3위, 나사렛대총장배 개인전 2위 단체전 3위, 성남 세계태권도한마당 단체전 시니어I 3위, 고신대총장배 개인전 3위, 세계 태권도 품새 오픈 챌린지 개인전 3위를 달성하였다.
한편 고신대학교는 내년부터 태권도선교학과에서 태권도 국제화·산업을 선도하는 ‘태권도학과’로 운영된다. 학과는 이론과 실기를 겸비한 탁월한 태권도 지도자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매년 국제 대회 및 국내 전국 태권도대회 입상, 국가대표 시범단 배출 등의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