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신대학교 2022-04-01 514
태권도선교학과(학과장 이정기) 시범단이 ‘2022년 벨기에 에더겜 시 태권도의 날 문화행사’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여 시범공연을 펼친다.
오는 5월 8일(일)에 주벨기에 유럽연합 한국문화원과 벨기에 에더겜 시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행사에 태권도단을 선정하는 전국 공모전에서 최종 선정되어 벨기에 현지에 공식 방문하게 된다.
이 행사는 네덜란드어권 에더겜 시 측에서 먼저 ‘태권도의 날’을 지정해 줄 것을 제안하여 올해 처음으로 한국 문화축제가 개최되는데, 이날 한국 대사배 태권도 품새대회와 케이팝 댄스 경연대회, 현지 한식당 음식 시연, 한복 및 한지 공예 워크숍 부스 운영 등 다채로운 한국 문화를 선보이는 큰 행사로 열린다.
이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대한민국대사와 에데겜 시장, 벨기에 태권도협회장, 유관 기관장 및 주요 인사 다수 등 총 1.500여 명의 인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 대회에 선정된 고신대학교 학생들은 5월 5일(목) ~ 10일(화)까지 5박 6일 동안 비행기와 숙식 일체 등 모든 경비를 정부에서 지원받게 된다.
이정기 학과장은 “전국에서 많은 대학들과의 영상 공모전에서 고신대학이 당당히 선정이 되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수고한 선수들과 지도자들에게도 감사를 전한다.”라며 “이번에 대한민국을 대표하여 유럽 벨기에에서 국기인 태권도의 진가를 드러냄으로 인해 국위 선양하는 좋은 기회가 되겠다”라며 선수단 격려를 요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