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신앙교육과 학문연구를 통해 교회와 인류사회에 공헌하는 기독교사역자 양성
홈으로 커뮤니티>학과소식

학과소식


한국기독교상담협회 공개사례발표회 및 학술세미나 개최

가혜민 2018-10-23 5,139

 

고신대학교 상담대학원과 기독교교육학과 대학원박사과정 전공학생들이 주축이 되어 발족된 한국기독교상담협회(KACC, 협회장 강연정 교수)1013일 토요일 고신대학교 월드미션관 305호에서 공개사례발표회와 학술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오전에 진행된 공개사례발표회는 한국복음주의상담학회
, 로뎀상담교육센터와의 공동주최로 김선자(고신대)와 최수영(총신대)의 사례에 대하여 기독교 상담에 대한 수퍼비전이 이루어졌고, 오후에는 김용태 교수(한국상담학회, 한국상담심리학회 수련감독자)기독교 상담과 초월영성을 주제로 학술세미나가 진행되었다.

사례발표자 김선자는 공개사례발표회의 수퍼비전을 통하여 일반상담과 다른 기독교 상담만의 고유한 차이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었고, 기독교 상담자로서의 역량이 향상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하였다. 학술세미나에서 김용태 교수는 하나님은 초월적 존재이며 기독교 영성은 인간의 능력이나 한계를 초월하는 현상이다. 초월은 한 개인이 생각하고 느끼고 가치판단하고 관계하고 행동하는 세계를 의미하는 범주를 확장해 나가는 것이다.”라고 하였다.

김경미(한국기독교상담협회 부회장)는 앞으로 한국기독교상담협회가 기독교상담 연구와 기독교상담자들의 역량강화 및 교회와 지역사회를 돕는 프로그램 등으로 지속적이고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하였다. 한국기독교상담협회를 통하여 많은 기독교인과 비기독교인들에게 위로자되신 예수님의 사랑을 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한국기독교상담협회 연락처: 김경미, 070-4227-01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