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부 고신대 2018-01-03 1,221
○ 주제 : “문해 지원을 위한 기초 및 심화교육 1” 안내
○ 교육 일시 및 장소
* 일시 : 2018. 2월 3일(토), 4일(일), 10일(토), 11일(일)
* 장소 :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관 B동 지하153호
○ 신청서 접수
* 2018. 1월 24일(수) 오후1시 ~ 마감 시
* 등록인원 : 100명 (조기마감 될 수 있습니다.)
* 등록인원이 50명 미만일 경우 강의 일정은 연기될 수 있습니다.
* 신청서 작성 및 입금이 모두 완료되어야 신청이 완료됩니다.
* 신청서만 작성하고 가상계좌 입금이 늦어질 경우 신청이 자동 취소됩니다.
* 가상계좌는 신청서 작성 후 익일 밤 11시 30분까지 유효합니다.
https://www.kslp.org/index.php?mt=page&mp=4_4&mm=oxbbs&oxid=11&cpage=1&key=&val=&CAT_ID=&BID=7333&cmd=view
○ 교육비 및 보수교육 인정시간
* 교육비 : 25만원 (예정)
* 인정시간 : 언어재활사 자격 유지를 위한 보수교육 8시간으로 인정 (장애인복지법 제75조)
1 일차 (2/3, 토) |
언어병리학과 난독 |
강사 |
1 교시 (09:30~11:00) |
언어병리학과 난독 |
배소영(한림대학교) |
2 교시 (11:10~12:40) |
난독, 읽기 어려움과 언어 |
윤효진(조선대학교) |
3 교시 (13:50~15:20) |
언어기반 난독 평가 사례보기 |
김미배(부산가톨릭대학교) |
4 교시 (15:30~17:00) |
언어기반 난독 중재 사례보기 |
정연주(언어학습연구소 정담) 설아영(한림언어청각센터) |
2 일차 (2/4, 일) |
난독과 뇌, 그리고 교과과정 |
|
1 교시 (09:30~11:00) |
난독증의 뇌과학 |
정재석(서울아이 정신건강의학과의원) |
2 교시 (11:10~12:40) |
난독증의 원인과 증상 |
|
3 교시 (13:50~15:20) |
초등학교 국어과 교육과정 |
김중훈(좋은교사운동) |
4 교시 (15:30~17:00) |
난독과 한글의 이해 |
|
3 일차 (2/10, 토) |
난독 평가 및 해석 |
|
1 교시 (09:30~11:00) |
KOLRA 핵심검사 실시 및 채점 |
김미배(부산가톨릭대학교) |
2 교시 (11:10~12:40) |
KOLRA 상세검사 실시 및 채점 |
윤효진(조선대학교) |
3 교시 (13:50~15:20) |
KOLRA 평가 사례1(Dyslexia) |
정경희(용인대학교) |
4 교시 (15:30~17:00) |
KOLRA 평가 사례2(LLD) |
김미배(부산가톨릭대학교) |
4 일차 (2/11, 일) |
난독 중재 |
|
1 교시 (09:30~11:00) |
한국어 해독해 프로그램 소개 |
정연주(언어학습연구소 정담) 설아영(한림언어청각센터) |
2 교시 (11:10~12:40) |
음운인식과 해독 중재 사례 |
정연주(언어학습연구소 정담) |
3 교시 (13:50~15:20) |
읽기 유창성 중재 사례 |
설아영(한림언어청각센터) |
4 교시 (15:30~17:00) |
읽기 이해 중재 사례 |
권유진(언어학습연구소 정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