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대학원 신앙교육과 학문연구를 통해 교회와 인류사회에 공헌하는 기독교사역자 양성
홈으로 일반대학원>석사과정

석사과정

교육과정

유아교육과 유아교육전공 석사과정은 ‘사랑과 섬김의 유아교육 전문성 확립’을 위하여 기독교 세계관에 입각한 유아교육 분야의 연구와 교육을 통해 기본적 연구능력과 지도소양을 갖춘 실천력 있는 유아교육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한다.

교육목표

  • 1기독교 세계관적 관점에서 유아교육의 이론과 방법 이해
  • 2유아교육의 분야와 실제 및 동향에 대한 비교 탐구
  • 3창의적 연구를 위한 기본적 연구능력과 탐구능력 구축
  • 4유아교육현장에서 실천력 있는 지도소양을 갖춘 전문가 양성

기본교육과정

교과목 학점
유아교육특론(Specaial Lecture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3
유아창의성 발달과 교육(The Development and Education of Young Children's Creativity)
유아발달심리연구(Studies of Early Childhood Development Psychology)
유아상담 및 심리치료(Counseling and Psychotherapy for Young Children)
특수교육(Childhood Special Education)
유아교육연구방법론(Research Methods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유아놀이연구세미나Research Seminar on Young Children's play)
기독교유아교육연구(Studies of Christian Early Childhood Education)
유아언어교육연구(Studies of Language Education for Young Children)
유아교육평가(Evaluation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부모교육특론(Specaial Lecture in Parent Education)
유아교육쟁점연구(Study on Current Issues and Trends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유아교육과정연구(Studies of Early Childhood Curriculum)
질적연구방법(Qualitative Research Method for Children)
유아교과교육연구(Study on Materials and Instruction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학위논문연구(석사) (Directed Rec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