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유아교육과 유아교육전공 석사과정은 ‘사랑과 섬김의 유아교육 전문성 확립’을 위하여 기독교 세계관에 입각한 유아교육 분야의 연구와 교육을 통해 기본적 연구능력과 지도소양을 갖춘 실천력 있는 유아교육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한다.
교육목표
기본교육과정
교과목 | 학점 |
---|---|
유아교육특론(Specaial Lecture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 3 |
유아창의성 발달과 교육(The Development and Education of Young Children's Creativity) | |
유아발달심리연구(Studies of Early Childhood Development Psychology) | |
유아상담 및 심리치료(Counseling and Psychotherapy for Young Children) | |
특수교육(Childhood Special Education) | |
유아교육연구방법론(Research Methods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 |
유아놀이연구세미나Research Seminar on Young Children's play) | |
기독교유아교육연구(Studies of Christian Early Childhood Education) | |
유아언어교육연구(Studies of Language Education for Young Children) | |
유아교육평가(Evaluation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 |
부모교육특론(Specaial Lecture in Parent Education) | |
유아교육쟁점연구(Study on Current Issues and Trends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 |
유아교육과정연구(Studies of Early Childhood Curriculum) | |
질적연구방법(Qualitative Research Method for Children) | |
유아교과교육연구(Study on Materials and Instruction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 |
학위논문연구(석사) (Directed Recearch)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