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신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권미량 센터장)는 아동복지학과, 아동연구소와 공동 주관으로 11월 4일(월) 오후1시 여대생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인 ‘인권과 성평등 인식 개선 교육’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여성 폭력에 대한 통합적 이해 및 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문화적 인식개선 필요 그리고 장애인 인권에 관한 지식을 갖추고 실천하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1부 조경숙 강사(부산여성가족개발원)는 성폭력, 성희롱 예방을 통한 성평등 인식 개선을 주제로 성별 고정관념의 결과를 이해함으로써 양성 평등한 생활을 실천할 수 있으며, 성인지 감수성의 향상과 성폭력(성희롱) 예방을 사례 중심으로 전달했다. 2부 정세영 교수(고신대학교 직업재활학과)는 장애 이해를 통한 장애인 인권 의식 개선을 주제로 강의를 이어 나갔다.
특강에 참석한 학생들은 “성인지 감수성에는 여성 남성의 차이가 없고, 이런 인식개선 프로그램을 통해 그간의 고정관념과 오해를 알게 됐다”며 “또한 장애인에 대해 새로운 시각과 장애인도 우리와 다르지 않다는 걸 깨닫는 프로그램이었다.”고 말했다. 학생들은 아직까지도 고쳐지지 않고 있는 차별적인 단어들을 알게 되어 실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길 기대하며 특강을 마무리했다.
[이 게시물은 담당자님에 의해 2019-12-04 15:09:02 학과보도자료에서 이동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