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과정 참된 기독교 신앙과 세계관을 기초로 학문적 전문성과 실천역량을 갖추고 사랑과 섬김을 실천하는 아동복지전문가 양성
홈으로 교과과정>교과과정>학년별 개설 교과목

교과과정

교육과정 편람

학년별 개설 교과목

93학점-교육실습 교직개설로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추가 개설 / 사회복지현장실습 1분반 추가 --> 90+3 = 93학점※ 상담 전문역량 과목으로 심리측정 및 평가, 놀이치료 과목이 추가로 개설될 예정
학점 학년 학기 교육 전문역량 복지전문역량 미래 핵심 역량 아동상담 교직과정 사회복지학과 개설
유치원정교사 2급 자격취득 보육교사 2급 자격취득 사회복지 2급 자격취득
23학점 1학년 1학기   아동복지 (3)
(=아동권리와 복지3/=아동복지론3)
    디지털 활용 교육(2)
[2024학년~]
사회복지학개론(3)
유아교육론(3)  
2학기   인간행동 사회환경(3) 진로 취업과 멀티미디어(2)
[2023학년~]
  특수교육학개론(2)

교육학개론(2)
사회복지와 문화 다양성(3)
30학점 2학년 1학기 유아교육과정(=보육과정3)

유아언어교육(=언어지도3)
지역사회복지론(3)

사회복지실천론(3)
    교육과정(2)  
2학기 유아음악교육(=아동음악3) 사회복지조사론(3)   아동상담(3) 교육사회(2)

생활지도 및 상담(2)
 
  영유아발달(3)
41학점 3학년 1학기 유아교과교재연구 및 지도법(3) 아동수학지도(3) 사회복지정책론(3)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2)

학교폭력예방 및 학생의 이해(2)
사례관리론(3)
유아사회교육
(=영유아사회정서지도3)
프로그램개발과 평가(3)
2학기 유아놀이지도(=놀이지도3) 사회복지실천기술론(3)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2)

교직실무(2)
 
유아교과교육론(3) 아동안전관리(3) 사회복지행정론(3)
30학점 4학년 1학기 유아관찰 및 실습
(=아동관찰 및 행동연구 3)

유아교과교수법
(=영유아교수방법론 3)
사회복지현장실습(3)   부모교육(3)   사회복지 법제와 실천(3)
유아교사론
(=보육교사론3)

사회복지 윤리와 철학(3)

학교사회복지론(3)
[2024학년~]
2학기     교육실습
(=보육실습3)
 
  정신건강론(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