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 짜 | 시 간 | 주 제 | 내 용 | 강사 |
---|---|---|---|---|
8월 23일 (화) |
1교시(09:00-12:00) | 미술치료 과정 | 미술치료 과정 미술 표현의 발달 단계 및 표현의 특징 |
김경원 |
중 식(12:00-13:00) | ||||
2교시(13:00-16:00) | 그림진단검사 Ⅰ | HTP(집, 나무 사람)그림검사 해석 및 사례 | 양수민 | |
3교시(16:00-18:00) | 영역별 미술치료 | ADHD, 우울증 미술치료 | 양수민 | |
8월 24일 (수) |
1교시(09:00-13:00) | 그림진단검사 Ⅱ | KFD(동적가족화) 해석 및 사례 KSD(동적학교생활화) 해석 및 사례 |
양수민 |
중 식(13:00-14:00) | ||||
2교시(14:00-16:00) | 미술치료의 개념 | 미술치료의 개념 및 장점 미술치료의 역사 |
신상인 | |
3교시(16:00-18:00) | 미술치료 이론 | 정신분석 미술치료 | 신상인 | |
8월 25일 (목) |
1교시(09:00-12:00) | 그림진단검사 Ⅲ | KHTP(동적집나무사람)그림검사 해석 및 사례 | 신상인 |
중 식(12:00-13:00) | ||||
2교시(13:00-15:00) | 미술치료 이론 | 인간중심 미술치료 | 신상인 | |
3교시(15:00-18:00) |
그림진단검사Ⅳ 및 미술치료유형 | PITR(빗속의 사람)그림검사 해석 및 사례 개인미술치료와 집단미술치료 |
김경원 | |
8월 26일 (금) |
1교시(09:00-12:00) | 대상별 미술치료 | 대상별 미술치료 방법 및 적용 | 김경원 |
중 식(12:00-13:00) | ||||
2교시(13:00-15:00) | 진단검사 | 문장완성검사(SCT) 해석 및 사례 | 김경원 | |
3교시(15:00-18:00) | 미술치료 이론 | 행동주의 미술치료 게슈탈트 미술치료 |
신상인 | |
8월 27일 (토) |
1교시(09:00-11:00) | 미술치료사의 역할 | 미술치료사의 자질 및 역할 | 양수민 |
2교시(11:30-12:30) | 3급 자격시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