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1학기 | 1학년 2학기 | 2학년 1학기 | 2학년 2학기 | 3학년 1학기 | 3학년 2학기 | 4학년 1학기 | 4학년 2학기 | |
---|---|---|---|---|---|---|---|---|
기초역량 및 학교생활적응 | 기초역량 및 진로설계 | 심화역량 및 경력관리 | 융복합역량 및 사회진출준비 | |||||
학기별 과목 | -유아교육론 -아동복지 -사회복지개론 -아동 멀티미디어 교육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진로취업멘토링 |
-유아교육과정 -유아언어교육 -지역사회복지론 -사회복지실천론 |
-유아음악교육 -영유아발달 -사회복지조사론 |
-유아사회교육 -아동수학지도 -유아교과교재연구 및 지도법 -사회복지정책론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
-유아놀이지도 -유아교과교육론 -아동안전관리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행정론 |
-유아교육실습 -유아관찰 및 실습 -부모교육 -유아교과교수법 -사회복지윤리와 철학 |
-유아교사론 -정신건강론 -사회복지현장실습 |
수업 전문역량 | 미술치료사특강(자격증) | 동화구연특강 (자격증) | 우쿨렐레특강 | IT활용한 동화 및 교수매체 제작 | AR의 교육적 활용 방법 | 구성주의적 접근을 통한 코딩교육(I) | 구성주의적 접근을 통한 코딩교육(II) | |
에벤에셀칼리지 프로그램 (바이올린 등) ¹⁾ | ||||||||
인성역량 | 대학학생상담센터 (자기이해 프로그램 참여) ²⁾ |
인형극 제작 및 지역사회 봉사 찾아가는 작은 음악회 봉사 |
||||||
인성교육론, 대인관계론 등 인성관련 교과 참여 (대학 내 교양)³⁾ |
코딩교육 봉사 -실전현장에서의 윤리적 딜레마 |
|||||||
현장역량(실무, 취업) | 유아교육진흥원 복지분야별 조별 기관 방문 |
-유아교육기관 현장참관(매 학기 개설) | 사후 실습 | |||||
복지현장연계 특강 (지역사회복지관) 복지현장연계 특강 (학교사회복지) |
복지현장연계 특강 (아동양육 시설) 복지현장연계 특강 (지역아동센터) |
-교육실습보고회 -심폐소생술 -국민연금공단 부산지사 / 주민자치센터 /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 지사 방문 |
-성공적인 실습 준비특강 프로그램 프로포절 작성법 특강(워크샵) 사회복지상담 특강 |
-취업준비특강 -현장실습 사전교육 -복지실습연구발표회 |
||||
자기주도 학습역량 | 비교과센터 방문 및 특강 | -교수학습센터와 연계한 TLC 참여 - 임용고시 준비반, 해외 유아교육기관 취업 준비반 참여 -사회복지사 1급 준비반, SW드림팩토리/ JoyPlay(비블리아 연계) |
매학기 개설과목과 연계하여 프로그램은 변경 됨